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5월 24일 서울랜드에서 ‘가족탐험대: 서울랜드 미션 출동!’ 가족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여가 활동을 즐기며 정서적 교감과 소통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과 가족애를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미디어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디어 과의존을 완화하고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청소년과 보호자 등 총 80명이 참여했으며, 서울랜드의 다양한 테마 공간에서 놀이기구 체험, 퍼레이드 관람, 가족미션 수행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번 가족문화체험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가족 구성원 간 협동과 소통을 강조했으며, 공공시설 에티켓을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문화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 관장은 “이번 가족문화체험은 청소년과 보호자 모두에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관계를 돈독히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중심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겠다.”라고 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시간을 활용 학습지원을 비롯해 창의 융합, 진로 체험, 역량 강화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급식·건강관리, 상담 등 생활 지원을 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