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보령시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 등록 2025.05.27 09:30:05
크게보기

2일간 320명 참가, 단체·개인전 열띤 경쟁 펼쳐...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보령시는 지역 골프 동호인들의 화합과 기량 향상을 위한 제29회 보령시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가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보령베이스 골프·리조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보령시골프협회가 주최했으며, 충남 및 인근 지역에서 활동 중인 동호인 총 80개 팀, 320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은 첫날 오전 라운딩 시작 전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보령시골프협회장을 비롯해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지역 골프클럽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쾌청한 날씨 속에서 진지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기량을 겨뤘다. 특히 단체전은 스트로크 방식으로 개인전은 스트로크와 신페리오 방식으로 치러져 공정성과 경쟁력을 높였다. 신페리오 방식을 통해 참가자 간 실력 차이를 보완하고 수상 기회의 폭을 넓혀 대회 운영의 다양성과 형평성을 실현했다.

 

이틀간의 열띤 경쟁을 마친 뒤 5월 26일 시상식이 열려 대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시상식에서는 단체전과 개인전 각 부문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됐으며, 수상자들과 참가자 전원의 박수와 환호 속에 대회를 마무리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직접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축사를 전했다. 김 시장은 “골프는 신체 건강뿐 아니라 인내와 매너를 기르는 훌륭한 스포츠”라며 “오늘 이 자리가 단순한 경쟁을 넘어 동호인 간의 우정과 지역 체육 발전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보령시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스포츠 인프라 확충을 통해 건강한 스포츠 도시 보령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보령시골프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골프 동호인들의 유대감이 더욱 강화됐으며,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열기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골프문화 정착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대회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령시는 골프를 비롯한 전 종목에 걸쳐 체육환경을 정비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지역 체육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