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양주시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와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덕계동 소재 백경훈 소아청소년과의원과 ‘건강한 나눔계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한 나눔계단’은 2017년부터 추진돼 온 주민 참여형 기부 사업으로,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기부 계단을 이용하면 이용자 1인당 100원의 기부금이 자동 적립된다. 누적 이용 횟수는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일상 속 계단 이용을 통해 건강 증진과 나눔 실천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백경훈 소아청소년과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4년 100만 원, 2025년 111만 9,600원의 기부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꾸준히 기여해 오고 있다. 주민 참여와 민간기관의 협력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상민 회천2동장은 “그동안 ‘건강한 나눔계단’ 사업에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을 이어온 백경훈 소아청소년과의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건강한 나눔계단’을 통해 마련된 소중한 기부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