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등록 2026.01.30 16:10:30
크게보기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29일 평내동 주민자치회가 정약용 펀그라운드와 남양주시립박물관 일원에서 ‘제6기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자치회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제6기 평내동 주민자치위원과 관계자 등 34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성과 공유 △분과별 소통 △분과장 선출 등이 이어졌으며, 제6기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출범과 향후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남양주시립박물관을 방문해 궁집 전시를 관람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등 주민자치 활동과 연계한 문화 탐방도 함께 진행됐다.

 

이태원 평내동장은 “이번 워크숍이 위원 간 공감과 협력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주민자치회의 책임과 역할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평내동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길 평내동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워크숍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이 위원 간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 앞으로 평내동 주민자치회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 속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