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 한 '행복을 말(馬)하다' 성황리 개최

  • 등록 2026.02.20 10:30:31
크게보기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최근 지역주민과 함께 ‘행복을 말(馬)하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서로 어울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많은 주민들이 함께해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하루가 됐다.

 

가족 단위 참여는 물론 이웃과 함께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다양한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만두빚기 체험과 용돈봉투 꾸미기, 전통 문양 팔찌 만들기, 윷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무료 나눔도 진행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가족과 함께 만두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웃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즐길 수 있어 즐거웠다” 등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처럼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이어지며 이웃 간 정서적 거리감이 줄어들고 지역사회 공동체 유대가 더욱 단단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채정선 관장은 “지역주민 여러분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체험을 함께하며 서로 인사를 나누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이웃 간 관계를 더욱 가깝게 하고, 일상 속에서도 서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으로서 지속적인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주민 곁에서 함께하는 복지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